HOME >> 클리닉안내 >> 반영구 클리닉
 
  사람에게 자신의 얼굴과 몸매를 가꾸려는 것은 본능적인 욕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일부 여자 연예인들의 세안후 화장하지 않은 얼굴이 예쁜 이유가 반영구 화장 때문이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신세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영구화장(=반영구화장, 미세색소주입술, 미용문신)은 피부의 진피층까지 색소를 깊숙이 침투시키는 기존의 문신과는 달리 피부의 표피층까지만 알레르기 반응이 거의 없는 색소를 침착시켜서 3-5년 정도로 화장효과를 지속시키는 것입니다.

 
 
 
 

반영구 화장은 체질적으로 눈썹이 적어 화장을 지우면 ‘눈썹이 사라지는' 여성, 아침시간에 쫓겨 화장할 시간이 없는 직장 여성, 항상 화장을 해야 하는 모델이나 배우, 화장품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여성, 스튜어디스등이 주 고객층이지만 운동을 즐기는 사람(특히,수상 스포츠), 신체적으로 불편해 메이크업이 힘든 사람, 뚜렷한 눈매나 입술선등 외모 개선을 원하는 사람, 입술모양이나 크기 변화를 원하는 사람, 최근에는 면접시험관에게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눈썹에 반영구 화장을 하려는 남성 취업준비생들도 늘고 있습니다.
반영구화장은 모든 여성과 심지어 일부 남성들도 할만한 매력적인 시술이며 특히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대상중 하나는 바로 중년 이후의 여성과 할머니들이십니다.

반영구 시술을 하면 좋은 이유는 우선 항상 얼굴색이 밝아 건강해보이고 일반 화장과 달리 한번의 시술로 지워질때마다 수시로 손봐야하는 번거로움을 벗어날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 중에서 입술화장은 중년이후 사우나나 수영을 즐기는 분이 많은데 립스틱이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아 좋으며 나이들면 입술이 얇아져 입모양이 초라해지고 인상이 나빠지는데 볼륨감있고 균형잡힌 입모양으로 변신되어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모든 사람이 반영구 화장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켈로이드나 심한 알레르기성 체질, 알콜 또는 약물 중독자, 고혈압이나 당뇨 환자, 임산부, 여드름 치료제(아큐탄)나 아스피린, 항응고제 복용중인 경우, 피부 질환이나 혈액 질환, 정신과적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 쌍꺼풀 시술이나 레이저로 문신 제거한지 2개월 이내인 경우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반영구 화장 종류에는 눈썹, 입술, 아이라인, 미인점등을 시술하는 안면부 미용 목적으로 하는 화장과 눈썹 재건, 튼살이나 백반증(vitiligo) 치료, 유방암 수술후 유두재건, 수술이나 화상후 흉터 재건, 탈모증 완화를 목적으로 하는 치료적 재건문신(카모플라쥬, camouflage)이 있습니다.

반영구 화장 방법은 시술 부위에 30분-1시간 정도 마취 연고를 바른뒤 시술합니다. 시술시간은 눈썹 30분, 아이 라인 20분, 입술 30-50분 정도 소요되지만 개인차가 있습니다. 시술 직후에 시술 부위가 붉거나 붓고 색상이 진하지만 7일이 지나면서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변합니다. 시술 다음날부터 화장하는 데 지장이 없고 출근등 일상 생활이 가능하며 따로 휴가를 낼 필요가 없습니다.시술 후 20-30일 후 다시 내원하여 수정 및 보완을 합니다.
반영구 화장의 부작용으로 감염, 알레르기 반응, 육아종, 켈로이드 형성, 색소 제거 문제등을 들수 있습니다.

 
 
 
 
  반영구화장 (Permanent Cosmetic)
문신 (Tattoo)
지속성
 6개월 ~ 5년 사이 변형 가능
교정 불가능
색상
 다양하고 자연스러운 색상 연출
산화되어 푸른색으로 산화
사용되는 색소
 검증된 염료 사용
잉크, 검증되지 않은 염료
사후관리
 보강, 수정 가능
영구적이므로 수정이 힘듦
알레르기
 알레르기 반응이 희박함
가능성 있음
감염
 일회용 바늘 사용으로 안전
반복 사용으로 가능성 있음
주입/깊이
 표피와 진피의 경계
진피층
시술목적
 미적추구와 상처 치료
상징성을 추구
위치
 얼굴(눈, 코, 입) 위주
신체 위주
2차시술 필요성
 필요
불필요

 
반영구 화장술은 현행법상 바늘을 사용하는 의료행위로 간주되어 안전한 시술 장비를 이용, 철저한 위생관리 아래 전문의가 직접 시술하도록 하고 있으며 보다 젊고, 행복하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당신을 도와드립니다. 최상의 명품은 완벽한 몸입니다.